국내 최대 규모 건강축제 4월에 열린다 -헬스앤라이프
- 라이프/문화 | 공연 | 전시
- 2017. 1. 20.
국내 최대 규모 건강축제 4월에 열린다
헬스앤라이프 주최,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서 열려
HEALTH & BEAUTY WEEK는 본지 헬스앤라이프가 주관하는 ‘2017 헬스&라이프페어’(Health & Life Fair)를 비롯해 ‘2017 국제건강기능식품·원료산업전시회’(Health Functional Food & Ingredients Expo), ‘2017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COSMOBEAUTY SEOUL), ‘2017 국제오가닉&천연제품전시회 등 총 4개의 전시가 동시에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강·뷰티 축제다.
지난해의 경우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중국, 크로아티아, 터키, 폴란드, 호주 등 13개국에서 435개 건강·뷰티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코엑스 전시장 1만8378㎡의 공간을 781부스로 가득 매웠다. 일반 관람객들도 5만5717명이 행사장을 다녀갔다.
무엇보다 본 박람회는 전문적인 비즈니스 장으로서 그 가치를 주목받고 있다. 관련 분야 전시회로는 유일하게 8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유망전시회로 꼽히며, 매년 해외업체 및 바이어 비율에서도 국제인증 전시회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30개국에서 2100여명의 해외 바이어들이 박람회장을 찾아 7300만 달러 이상의 무역 상담실적을 거뒀다. 올해는 미국, 중국,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참여를 늘려 총 50개국에서 해외바이어 3500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개최를 2달여 앞두고 있는 헬스앤뷰티위크는 사상 최대 규모, 최고 실적을 목표로 현재 박람회 준비가 한창이다. 4개 전시별 준비상황 및 특징, 관람포인트 등을 살펴본다.
◆2017 헬스&라이프페어
본지 헬스앤라이프와 ㈜한국국제전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7 헬스&라이프페어’(Health & Life Fair)는 건강을 비롯한 먹거리, 의식주 관련 휴미락(休美樂)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헬스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기능성 의류 및 장신구(의) ▲건강식품∙건강기능식품(식) ▲건강생활용품 및 기기(주) ▲수면 및 힐링 제품(휴) ▲다이어트∙뷰티용품(미) ▲헬스 및 피트니스(락) 등 6개로 구성된 전시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10여개의 건강관련 학회들이 참여해 다양한 주제로 학술행사 및 세미나를 개최해 전문가와 비전문가와 함께 참여하는 건강정보 공유의 장을 만든다는 복안이다.
더불어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와 가격 할인 및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해 20~50대 주부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련 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부대행사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국내∙외 바이어 초청 구매 상담회’가 전시 첫째 날과 둘째 날에 전시장 내에서 1:1비즈니스 매칭으로 진행된다.
한편 2017 헬스&라이프 페어는 현재 참가기업 접수 중에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 참가할 업체 모집은 부문 별로 3월 17일까지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hnbweek.com)와 전화 헬스앤라이프 070-8667-0901 또는 사무국 02-761-2512을 통해 가능하다.
◆2017 국제건강기능식품·원료산업전시회
국내 건강기능식품시장 규모는 2조원에 달하고, 연평균 성장률이 13%에 이를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제건강기능식품·원료산업전시회(Health Functional Food & Ingredients Expo)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흐름과 전망을 한눈에 가늠해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건강기능식품 및 원료 산업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다.
㈜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고 (사)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후원하는 본 전시회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이며, 전문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및 식품소재 ▲기능성 음료 ▲식품첨가물 ▲관련 협회 및 단체 등이며, 건강기능식품 완제품부터 근간이 되는 원료, 소재에 이르기까지 관련 산업 분야를 한자리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 업계 관계자를 위한 다양한 세미나가 예정돼 있으며,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와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건강기능식품 및 원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국내·외 바이어 초청 구매 상담회’가 4월 27일(목)부터 28일(금)까지 전시장 내에서 1:1 비즈니스 매칭으로 진행된다.
◆2017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2017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COSMOBEAUTY SEOUL)는 국내 화장품·미용분야 전시회 중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사)한국미용산업협회, ㈜한국국제전시가 공동 주최하는 본 박람회는 매년 변화하는 최신 화장품 및 미용산업 관련 제품과 신기술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고, 산업의 트렌드와 비즈니스 정보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다. 전시품목으로는 ▲화장품 ▲원료 및 포장 ▲헤어 및 두피 ▲에스테틱 및 스파 ▲네일·풋·타투 등이 있다.
특히 한류 열풍으로 K-뷰티 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에 따라 중국 화장품 패키징 및 미용기기뿐만 아니라 유럽이나 미주의 화장품 브랜드 업체까지 본 박람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년대비 해외업체들의 참가 신청률 또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해외 구매담당자와 출품기업을 사전에 1:1 매칭해주는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통해 상담건수 434회, 상담금액 8000만 달러, 계약금액 3000만 달러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는 상담건수 500회, 상담금액 1만 달러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의 부대행사로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 지원과 소비자 대상 판매 촉진을 위한 ‘신제품 발표회장’을 구성한다. 또한 참가 업체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세미나뿐만 아니라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하는 뷰티 트렌드 세미나, 유명 메이크업 유투버와 함께하는 인터넷 생방송 ‘K-뷰티 라이브 쇼’도 진행될 예정이다. 매년 국제미용교류협회에서 주최하는 ‘2017 국제미용대회’ 등 다양한 뷰티 관련 대회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2017 국제오가닉&천연제품전시회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오가닉 열풍이 거세다. 식재료에서부터 의류, 화장품까지 천연제품을 활용한 상품군이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트렌드와 관심을 반영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제오가닉 &천연제품전시회는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특히 전시회 3대 주제인 ‘유기농, 베지테리언, 글루텐 프리’에 대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벌써 뜨겁다.
2017 국제오가닉&천연제품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 RIS 괴산 유기가공식품산업 육성사업단, 오가닉파트너㈜, ㈜한국국제전시가 공동 주최하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NAQS)이 후원한다. 유기농·베지테리언·글루텐-프리”의 3대 주제를 통해 식품과 더불어 화장품, 직물,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산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제오가닉&천연제품전시회는 유기 인증 업체 혹은 2016년도 유기 인증 예정인 업체만 참가 가능한 만큼, 국내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유기인증 제품들과 한미 유기가공식품 동등성 협약, 한/EU 동등성 협약에 따른 해외 유기인증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안종호 기자 news1@compa.kr
기사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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