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앤라이프 단신] 일산백병원, 감염관리 주간행사 개최

반응형

 


 

 

[헬스앤라이프 윤보라기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지난 3일 수요일 지하1층 대강당에서 직원들의 감염관리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감염관리 주간행사 UCC 공모전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직원들의 감염관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손위생 체험, 주사침 찔림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주사바늘 체험, 호흡보호구 밀착도 검사와 같은 다채로운 체험 행사로 구성했으며, 리우 올림픽 개최를 맞아 감염관리 실장(감염내과 곽이경 교수)의 '지카바이러스 예방'에 관한 특강도 진행됐다. 

 

UCC공모전 시상에 앞서 손씻기 우수 직원에 대한 표창이 이루어 졌으며, 공모전에 참여한 총 9개부서중 대상은 영상의학과(당신도 예외일 순 없다), 최우수상 방사선종양학과(시그널 시즌2 감염의 시작), 우수상 물리치료실(태양의 후예 버전 감염관리)이 수상했다. 

 

감염관리 실장 곽이경 교수는 "이번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통해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서 무엇보다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최근 고양시와 '감염병 위기대응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을 위한 교육, 병문안 개선 등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보라기자 news1@compa.kr 



<저작권자 © 헬스앤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앱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