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앤라이프페어] 최원철 원장 "고지방 식이요법 전, 탄수화물부터 줄여야" - 헬스앤라이프

반응형

[헬스앤라이프페어] 최원철 원장 "고지방 식이요법 전, 탄수화물부터 줄여야"

취재팀 곽은영 기자 입력 : 2017/04/29  17:18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효과가 빠른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다이어트에 대해서 고민하게 된다.

 

최원철 이오의원 원장이 2017 헬스앤라이프페어 마지막 날인 29일 오후 3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 세미나실에서 열린 ‘고지방 저탄수화물 식이’ 건강강좌에서 이에 대한 해답을 내놨다.

 

강의 내용은 ▲3대영양소(탄수화물, 지질, 단백질) ▲저탄수고지방 식이의 이슈화 ▲저탄수고지방 식이의 원리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의 주의사항 등 크게 네 가지로 구성돼 남녀노소의 큰 관심을 받았다.

 

최원철 원장은 먼저 ‘지방은 정말 나쁠까?’라는 질문을 던지는 것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1961년부터 미국심장협회가 주장하고 1980년 미국의 농무부가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권장한 철저한 저지방 식단은 오히려 비만, 당뇨, 대사질환 등이 급증하는 결과를 초래했다. 그래서 1990년대 말부터 저지방 식이에 대한 회의적인 입장으로 이전 연구에 대한 재검증이 시작됐다.

 

그 후 이뤄진 역학 연구와 임상 연구결과, 저지방 식단으로 인한 탄수화물 과잉섭취가 문제이며 오히려 지방 섭취는 비만예방과 만성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결과들이 나왔다. 비만, 당뇨, 심장질환을 유발하는 것이 설탕, 밀가루, 기타 정제된 탄수화물이 주요 원인이라는 것이다.

 

최 원장은 “지방에 대한 오해가 서서히 풀리고 있는 시점이기는 하지만............



기사원문보기


m.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429107017&page=4&catr=11&search_keyword=&search_type=


반응형

댓글